본문 바로가기

Samsung Electronics Story

삼성전자, 포장재에 친환경 소재 확대

반응형
연간 326톤 탄소배출 감축 효과 기대

 

삼성전자가 제품 수리를 위한 서비스 자재 배송에 사용되는 포장재로 친환경 소재를 확대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부터 생산공장에서 국내 서비스센터로 가는 서비스 자재의 택배 박스와 테이프를 친환경 자재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6일부터 에어백과 PE백에 친환경 소재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배달 상자는 기존 배달 상자를 지속 가능한 산림 인증 활동에 적용되는 재료로 변환합니다. 테이프는 비닐 테이프에서 종이테이프로 전환되고, 에어백은 종이 버퍼(벌집, 주름)로 전환됩니다. 이 회사는 다음 달까지 이러한 친환경 포장재를 모든 글로벌 서비스 센터로 확대할 계획이어서 연간 약 326톤의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계 31개국 주요 서비스센터로 확대할 계획

 

이는 30년에 태어난 약 3만 8천 그루의 소나무가 1년에 흡수되는 양이라고 합니다. 해외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후 고객에게 보내는 제품의 택배박스를 친환경 자재로 교체한다고도 합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제품 배송함에 수리를 거쳐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고, 앞으로 세계 31개국 주요 서비스센터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특히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 배송상자에는 사용 후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업사이클링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택배 상자를 모바일 기기 홀더에 쉽게 조립할 수 있는 영상을 박스 안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지난 6월부터 180개국 서비스센터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영수증, 명세서 등 종이 인쇄물을 전자문서로 발급해주는 종이 없는 제도를 적용했습니다.

 

김형남 삼성전자 글로벌 CS센터 부사장은 "삼성전자가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계속 주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